안녕하세요~!
모빌리티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 차봇입니다.
'차봇크루 인터뷰' 코너는
차봇 모빌리티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차봇크루가 일 하는 문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차봇 HQ(Headquarters)의 피플&라이프 유닛 조아라 매니저와 인터뷰를 나눠 보았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차봇 모빌리티의 고인물이자 차봇 크루의 라이프 지킴이 조아라입니다.
현재 저는 피플&라이프 유닛의 라이프셀에서 조직문화, 복리후생, 성과보상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Q. 차봇모빌리티에서는 인사팀을 왜 피플&라이프라고 부르나요?
A. 22년도에 조직개편이 되며 부서명이 변경되었어요. 아무래도 차봇에서는 좋은 사람이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보니 차봇크루와 회사가 성장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인사팀을 강화시키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피플&라이프 유닛으로 부서명을 변경하면서 중요한 인적자원 관리를 중점적으로 업무를 담당하는 피플셀과 차봇 크루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인적자원 개발에 대한 업무들을 담당하는 라이프셀로 인사 업무를 세분화하여 담당 셀을 나눴다는 큰 변화를 주게 되었죠!
또한 라이프셀에서 차봇크루의 성과 도구로 OKR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크루들이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방해되는 요인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성과 달성 촉진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들이 뭘까 고민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Q. 차봇에 대한 자랑 좀 해주세요!
A. 차봇은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매년 새로운 복지를 도입하기 위해 시행착오를 겪긴 하지만 모빌리티스러운 복지들을 기획하여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는 27년 뚜벅이 생활에서 탈출한 차린이인데요! 차는 샀지만 안에 살 용품들도 비용이 꽤 들어가서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럴 때 번뜩 생각난 것이 차봇에만 있는(?) 복지인 차량 구매지원금을 신청이었어요! 이 지원금은 본인 또는 직계가족이 차량을 구입했을 때 차량등록증을 제출하면 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복지제도인데요~ 그 지원금 덕분에 맘 편히 차량 용품을 구매하여 저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어 만족했습니다????
Q. 차봇에 지원하고 싶은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A. 같이 해보자!’라는 긍정적인 태도와 도전정신을 갖고 계신 열정 넘치는 분이셨으면 좋겠어요. 스타트업 특성상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환경 속에서 겪는 성장통이 있지만 그 속에서 느끼는 보람과 성과도 크답니다. 때문에 쉽게 지치고 낙담하지 않는 분이 오신다면 더욱더 좋은 차봇만의 인사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그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으신가요?
A.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너무 많긴 한데.. 제가 입사했을 당시가 제일 크게 기억에 남아요!!
그때 차봇이 한창 성장을 위한 발돋움을 할 때라 분주하기도 했고 다양한 직무의 크루들이 합류하기 시작했을 때여서 모두가 일심동체로 으쌰 으쌰 하는 분위기였거든요~
저도 덩달아 더 욕심내서 일하게 됐고 그 덕분에 지금에 제 모습을 보면 차봇과 닮아있어서 그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누가 지시하지 않아도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해야 했고 모르고 부족한 부분들은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업무를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많이 힘들고 벅차기도 했지만 많이 성장할 수 있게 된 거 같아요!
다음 차봇크루 인터뷰는 누구일까요?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